“극장에서 봐야만 하는 최고의 전쟁 영화”-해외 관객 Lu
“엔딩까지 쫄깃할 수가…조마조마해서 눈을 뗼 수가 없었던 영화!” -왓챠피디아, 함***
최악의 미션에 투입된 최고의 팀 파이널 포스터 공개!
▲(좌)<랜드 오브 배드> 파이널 포스터, (우)로튼토마토 팝콘 지수
[출처: <랜드 오브 배드> 인스타그램 해외 공식 계정(landofbad.movie)]
영화 <랜드 오브 배드>는 델타 포스의 특수작전에 투입된 베테랑 드론 조종사(러셀 크로우)와 JTAC 신입요원(리암 헴스워스)의 긴박한 공조와 처절한 사투를 그린 밀리터리 액션 서바이벌로 리암과 루크 헴스워스 형제의 최초 동반 출연과 베테랑 명배우 러셀 크로우가 출연해 화제다. 최근 신식 전투 무기로 주목 받는 드론 폭격신과 영화 <65>, <미드웨이>, <고질라 VS. 콩> VFX 감독과 <덩케르크>, <언더워터> 스턴트 코디네이터 등 세계 최강의 제작진이 만든 강렬한 액션 밀덕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개봉 전부터 스케일에 대한 기대를 모은 바 있다.
개봉을 앞두고 공개된 파이널 포스터는 “최악의 미션 최고의 팀이 투입되다” 카피처럼 현장 미션이 두 번째인 신입요원 키니(리암 헴스워스)가 티어-원 부대와 함께 사라진 CIA 요원을 찾기 위해 작전에 투입되면서 예상치 못한 적들과의 치열한 전면전을 숨막히게 펼쳐낼 것을 예고한다. 특히 필리핀 남서부, 미스터리한 지형의 홀로 섬의 이색적인 풍광과 작전 수행 과정에서 홀로 남게 된 리암 헴스워스의 위치와 신변을 파악하며 눈과 귀가 되어주는 드론 조종사 러셀 크로우의 합동 작전은 신선한 조합에 대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이를 입증하듯 <랜드 오브 배드>가 로튼토마토 팝콘 지수 94%를 기록하며 최고의 오락성을 증명해 화제다. 해외 대표적인 영화와 TV프로그램 리뷰 집계 사이트인 로튼토마토는 토마토 지수와 팝콘 지수로 비평가와 관객의 평점을 구분하는데, <랜드 오브 배드>의 팝콘 지수는 무려 94%로, 이는10명의 관객 중 9명 이상이 영화에 만족한다는 것을 뜻하며 전 세계 관객들의 열렬한 반응을 입증했다. 특히 관객들은 “강렬한 액션, 진정한 긴장감을 선사한다”(M.N Mi****), “오늘날의 전쟁터의 현실을 과감하게 보여준다”(Christian ********), “탄탄한 밀리터리 서바이벌 영화 장르의 쾌감을 선사한다”(Sean ********) 등의 후기를 통해 대형 스크린에서 즐겨야만 하는 <랜드 오브 배드>의 묘미를 추천했다.
국내 시사회에서도 “전투씬과 드론 묘사가 실감 그 자체!”(월간 플래툰), “예상을 뛰어넘는 스토리와 촬영”(가야미디어), “예상을 뛰어넘는 신개념 밀리터리 액션 서바이벌”(창업&프랜차이즈)라는 언론의 호평이 영화적인 완성도를 담보해 더욱 화제다.
여기에 “특수부대에 대해 잘 표현했고, 긴박감이 넘치는 영화”(강철부대 강민호), “액션 영화를 정말 사랑하는데 역대급 영화 보고 옴”(인스타그램, Sh***), “큰 스크린으로 보는 것을 추천”(인스타그램, kch***) “지금 전쟁이 일어난다면 이런 식이겠구나를 느끼게 하는 현대적인 현실적 전쟁 영화”(CGV, hy***)는 남녀불문 관객의 찬사가 해외에서 국내까지 이어지며 기대감을 높인다.
현장감 넘치는 액션 서바이벌 영화 <랜드 오브 배드>는 3월 13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