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셜리더스) 한지혜 기자 = 후오비 코리아는 13일, 탈중앙화 디지털 광고 플랫폼 '애드토큰(adToken, ADT)'을 상장한다고 밝혔다.
애드토큰은 이더리움의 스마트 콘트랙트를 기반으로 만든 탈중앙화 디지털 광고 플랫폼이다. 암호화폐 애드토큰을 이용해 광고를 게시할 수 있고, 투표 및 송금이 가능하다.
특히 애드토큰 홀더들은 투표를 통해 깨끗한 도메인을 선별하는 작업으로 불법 광고를 걸러낸다. 기업들은 투표 시스템을 거쳐 검증된 광고 도메인을 구매함으로써 불법 광고 필터링에 지출되던 비용을 줄일 수 있다.
현재 애드토큰 입금서비스가 오픈된 상태이며 13일 16시부터 비트코인, 이더리움 마켓에서 거래가 시작된다. 출금은 14일 15시 30분부터 가능하다.
또한 이달 5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는 '후오!비 코리아 오!상장 Week 이벤트' 기간에 신규가입 후 5만원 이상의 애드토큰을 매수하거나 입금하면 비트코인과 후오비 토큰을 포함한 5종의 암호화폐 중 하나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후오비 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실 오세경 실장은 "블록체인의 특성을 갖춘 프로젝트들이 좀 더 많이 등장할 수 있도록 객관성을 가지고 상장심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후오비 코리아에 상장되는 암호화폐들 역시 프로젝트의 건전성을 면밀히 검토하여 투자자의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리더스(Financial Leade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