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위로 선사하는 작품 완성
(서울=파이낸셜리더스) 정다연 기자 = 가수 김필이 음악적 호평을 받으며 화려하게 컴백했다.
지난 28일 김필이 새 디지털 싱글 '불면(sleeplessness)'을 발매한 직후 많은 팬들과 리스너들의 극찬을 받고 있다. 약 1년만에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컴백한 만큼 폭발적인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것.
네티즌들은 "내 마음을 공감해주고 위로해주는 노래" "김필만의 감성" "믿고 듣는 김필 보컬" "가만히 생각할 수 있게 해주는 곡" 등의 반응을 보이며 김필의 새로운 음악 세계에 찬사를 보냈다.
음원 공개와 동시에 베일을 벗은 뮤직비디오 역시 감탄을 자아냈다. 한 편의 영화를 연상케 하는 뮤직비디오에서 메소드 연기를 펼치는 김필의 모습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또 칠흑같이 어두운 밤을 지나 어스름한 새벽을 맞이하는 김필의 표정에서는 쓸쓸함, 괴로움, 고뇌 등의 다양한 감정이 느껴져 공감대를 높였다.
'불면'은 얼터너티브 포크 록 장르의 곡이다. 김필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해 잠못드는 나날들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들을 풀어냈으며, 어느 때보다도 위로가 필요한 시점에 많은 리스너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묵직한 분위기의 노래로 완성돼 감동을 극대화시켰다.
김필은 지난 10월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스타트업' OST Part3 '어느 날 우리'로 호평을 얻은 데 이어 현재 국내 최초 포크 뮤직쇼 Mnet '포커스:Folk Us'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김필은 오디션 출신인 자신의 경험을 꺼내 출연자들에게 현실적인 조언들을 건네고 있다.
아울러 지난 국내 가요 명곡들을 다시 부르는 유튜브 콘텐츠를 매주 공개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