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셜리더스)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K푸드' 히어로를 만난다.
7일(일) 오후 4시 40분에 방송되는 JTBC '히든 히어로즈'에서는 MC 장도연과 조나단이 전 세계 식탁을 정복한 K푸드 히어로를 만난다.
K푸드 중 큰 사랑을 받으며 단일 제품 사상 최초로 연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제품은 바로 만두다. 특히 판매된 10억 봉 중 7억 봉은 해외 판매일 정도로 해외에서 훨씬 잘 팔리고 있다고 한다. 이처럼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비결은 철저한 '현지화 전략'에 있다는데. 시장조사를 통해 나라마다 가진 특유의 식문화를 담아냈을 뿐만 아니라, 포장에도 각별한 신경을 쓰며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 이 외에도 김밥, 떡볶이, 핫도그, 볶음라면 등 우리가 일상에서 먹는 다양한 음식들이 K팝 스타들, 여러 매체에 소개되면서 세계에서 K-푸드의 위상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나날이 높아지는 인기를 보여주는 K푸드의 수출액은 23년 1월부터 11월까지 약 13조 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이날 장도연과 조나단은 K푸드의 세계적인 열풍을 이끌어낸 히어로를 만나 K푸드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듣는다. 첫 번째로 만나본 히어로는 세계를 평정하고 있는 K푸드 만두의 모든 것을 꿰뚫은 '만두 히어로'이며, 현지 재료를 공수해 만두소 알갱이 모양, 크기부터 만두피까지 모든 것을 연구해 최고의 맛을 끌어낸다. 두 번째로 만나볼 히어로는 한 그룹의 최연소 임원 중 한 명으로 '장군' 타이틀까지 거머쥔 인물이라는데. 맛은 기본, 세계 각국 맞춤형 판매 전략을 바탕으로 K푸드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히든 히어로즈- 사상 최대 13조 원 수출 달성! 전 세계인 홀린 K푸드 비결은?' 편은 7일(일) 오후 4시 4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