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셜리더스)
8TURN(에잇턴)이 세번째 미니앨범 ‘STUNNING’ 발매를 기념해 덕잘알 콘텐츠 채널 ‘블립’ 유튜브 콘텐츠 ‘블립 오리지널스(blip originals)’에 출격한다.
‘아이돌 덕질 필수 스케줄 앱’ 블립(blip)은 오는 8일과 16일 8TURN(에잇턴)과 함께 ‘블립 오리지널스’의 콘텐츠인 ‘챌린지 위드 미’와 ‘덕력고사’ 총 2개의 영상을 선보인다.
돌메이드 30일 챌린지 ‘챌린지 위드 미’는 아티스트가 팬을 위해 30일 간의 챌린지를 직접 만드는 예능형 콘텐츠다. 앞서 위클리, 스테이씨, 프로미스나인, AB6IX,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등의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케이팝 팬덤의 챌린지 열풍을 불러일으킨 바 있어 이번 8TURN(에잇턴)의 챌린지에도 벌써부터 관심이 쏠린다.
특히 정식 앨범 발매에 하루 앞서 공개되는 콘텐츠인 만큼 멤버들이 직접 공개하는 깜짝 스포일러도 쏟아질 전망이다. 8TURN(에잇턴) 멤버들이 정성스럽게 손글씨로 작성한 챌린지판은 블립 앱에서 공개된다.
이 뿐만 아니라 TMI 탐구영역 ‘덕력고사’는 팬들에게 직접 제보받은 TMI로 구성된 시험지를 직접 풀어보며 팀에 대한 애정도를 엿보는 콘텐츠다. 재윤·민호·해민, 명호·윤규·승헌, 윤성·경민이 유닛을 이루어 진행되는 덕력고사에서는 엉뚱한 풀이로 웃음을 자아내는 것은 물론, 다양한 비하인드 에피소드도 들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블립 오리지널스’ 시리즈는 팬들이 블립 앱을 통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양방형 예능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케이팝 팬덤의 주목을 받고 있다. 8TURN(에잇턴)과 함께하는 ‘블립 오리지널스’는 오는 8일과 16일 오후 6시에 블립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블립’은 음악 전문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팬을 위해 만든 브랜드로, 블립 앱과 마켓, 유튜브를 운영 중이다. 블립 앱은 ‘아이돌 덕질 필수 스케줄 앱’으로 케이팝 팬들의 편리한 팬 활동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2020년 출시와 함께 한국콘텐츠진흥원의 ICT뮤직테크지원사업과 2021년 구글플레이와 중소기업벤처부가 주최하는 ‘창구프로그램’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다. 블립 마켓에서는 덕질을 편리하게 하는 다양한 덕질템과 앨범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