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모메 식당><안경><강변의 무코리타> 등으로 유명한 오기가미 나오코 감독의 신작 <파문>이 다음 주 1월 15일 개봉을 앞두고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했다.
[수입: ㈜엔케이컨텐츠│배급: ㈜디스테이션│감독/각본: 오기가미 나오코│출연: 츠츠이 마리코, 미츠이시 켄│개봉: 2025년 1월 15일]
<카모메 식당><안경><그들의 진심으로 엮을 때> 그리고 작년 개봉한 <강변의 무코리타>까지, 잔잔하지만 깊은 여운을 남기는 오기가미 나오코 감독의 신작 <파문>이 다음 주 1월 15일 개봉을 앞두고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했다. <파문>은 생명수를 숭배하는 사이비 종교에 빠진 주인공 ‘요리코’가 집을 나갔던 남편과 재회하게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 블랙 코미디. 제33회 일본영화비평가대상에서 감독상과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화제를 모았으며, 국내에서는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와 제26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공식 초청작으로 한 차례 관객들을 만났다.
이번에 공개된 스페셜 포스터는 하늘을 바라보며 웃고 있는 주인공 ‘요리코’의 모습이 시선을 끈다. 특히 비를 맞은 듯 젖어 있는 머리카락과 어둡고 축축한 길거리와 대비되는 ‘요리코’의 표정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가슴 속 답답함이 해소된 듯한 시원한 해방감과 동시에 한 켠에 슬픔이 서려 있는 듯한 표정은 이 역할로 제33회 일본영화비평가대상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츠츠이 마리코의 연기를 기대하게 만든다. 수면에 이는 물결을 뜻하는 영화 제목 ‘파문’처럼, 잔잔한 물결들이 이는 배경 위로 적힌 ‘절망 속에서 웃어라’라는 카피라인 역시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오기가미 나오코 감독의 신작 <파문>은 다음 주 1월 15일부터 극장에서 관람할 수 있다.
MULTIMEDIA
MOVIE POSTER
MOVIE STILL
INFORMATION
▪ 제 목 : 파문 ▪ 원 제 : 波紋 (Ripples) ▪ 감 독 : 오기가미 나오코 ▪ 출 연 : 츠츠이 마리코, 미츠이시 켄 ▪ 수 입 : ㈜엔케이컨텐츠 ▪ 배 급 : ㈜디스테이션 ▪ 관 람 등 급 : 12세이상관람가 ▪ 러 닝 타 임 : 120분 ▪ 개 봉 : 2025년 1월 15일
SYNOPSIS
남편이 집을 나간 후,
생명수를 숭배하는 사이비 종교에 빠진 ‘요리코’.
매일 생명수에 기도를 올리고 정원을 정리하며
평온한 일상을 보내던 어느 날,
집을 나갔던 남편이 암에 걸려 돌아오며
잔잔했던 ‘요리코’의 마음에 커다란 파문이 일기 시작하는데…